서귀포시에서는 동절기 난방연료인 등유를 지원하는 '2019년도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대상가구 신청접수를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중 한부모 또는 소년소녀세대를 지원대상으로 진행되며, 난방용 등유를 구입할 수 있는 실물카드(체크카드, 가구당 31만원)를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신청 할 수 있다. 에너지바우처, 연탄쿠폰, 긴급복지 동절기 연료비 지원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향후 일정은 중복지원 여부 검토 등의 대상가구 확정 절차를 거쳐 올해 10월 말부터 카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할 예정이다. 카드 사용기간은 11월 1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이다.

한편, 2018년도 사업으로 서귀포시 관내 178가구가 총 5518만 원을 지원 받았다. 서귀포시에서는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추진하는 등 2019년도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