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주형자율학교(다ᄒᆞᆫ디배움학교) 종합평가 실시
도교육청, 제주형자율학교(다ᄒᆞᆫ디배움학교) 종합평가 실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9.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일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종합평가단 워크숍을 시작으로 2019학년도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종합평가 일정에 돌입한다.

이번 평가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 2년차와 4년차 운영학교인 초등학교 7교, 중학교 5교, 고등학교 1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종합평가는 교육청에서 구성한 종합평가단이 학교에서 사전 실시한 자체평가 보고서와 학생․학부모․교직원 만족도 결과를 평가한 후, 학교 현장을 찾아가는 현장 방문 면담 평가로 진행된다.

한편, 종합평가단은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경험과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전문성이 있는 교원 24명으로 구성됐다.

평가기준은 존중과 참여의 학교문화 형성, 배움 중심의 교육활동 실천,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조직 개편, 학부모․지역사회와의 협력적 관계 구축의 4가지 영역, 24개 지표로,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운영 전반을 담고 있다.

평가기준에 따라 종합평가단이 작성한 학교별 종합평가 결과보고서는 책자로 발간돼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운영 성과를 성찰하고 일반화하는 자료로 활용될 뿐 아니라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재지정 여부를 판가름하는 자료가 된다.

또한, 종합평가 결과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지원과 학교혁신에 관한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