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강은희 교육감 헤이그 IBO본부 등 방문해 IB 추진상황 등 공유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과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은 지난 5일, 6일 네덜란드 헤이그 IBO본부와 영국 카디프 IB 글로벌 센터를 방문해 ‘한국어IB’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석문 교육감을 비롯해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7박9일 일정으로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국외 교육기관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교육감들은 직업 교육 정책, 방과후 교육,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탐색 등을 위해 독일과 덴마크, 네덜란드, 영국 등 4개국 교육기관을 방문했다.

▲ 헤이그 IBO를 방문. ©Newsjeju
▲ 헤이그 IBO 방문. ©Newsjeju

또한, 교육감들은 9월 5일 헤이그 IBO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IB측에서 시바 쿠마리 회장과 아시시 트리베디 아시아 태평양 지역 IB학교 담당자 등 5명이 참석했다. 이석문‧강은희 교육감은 한국어 IB 추진 상황을 공유했고, 시바 쿠마리 회장 등과 향후 추진 계획‧상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쿠마리 회장은 “한국어 IB가 잘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IB 철학의 공유는 물론 교사 연수‧채점관 양성 등 모든 영역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매년 열리는 'IB 글로벌 컨퍼런스'의 한국 내 개최 방안도 협의했고, 세부 방안은 지속적으로 협의키로 했다.

▲ 영국 카디프 IB 글로벌 센터 방문. ©Newsjeju
▲ 영국 카디프 IB 글로벌 센터 방문. ©Newsjeju

이어 교육감들은 9월 6일 영국 카디프 IB 글로벌 센터를 방문했다. 센터는 전 세계 IB학교에서 이뤄지는 내부평가(내신과 유사)와 IBDP 학생들의 외부평가(수능과 유사)의 채점을 담당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구체적인 채점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채점관들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한 개의 질문에 백 개의 답을 존중하는 IB 채점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채점관 양성의 중요성울 더욱 여실히 확인했다”며 “이번 방문에서 얻은 성과를 기반으로 한국어 IB를 더욱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