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기간 9월 30일까지…제주감귤박람회 행사진행 역할 수행

제주도농업기술원과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는 '2019 제주감귤박람회(11월 8일~12일)' 자원봉사자를 오는 3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10일 제주도에 따르면 자원봉사자 자격은 행사기간 내 1일 이상 참여 가능한 자로 ▲만 19세에서 60세 이하의 신체 건강한 성인 ▲친절,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자 ▲제주감귤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자 등이다. 

봉사자는 5일 근무 가능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모집인원은 총 200명이다. 선발된 이들은 1일 40명씩 주차장, 종합안내소, 체험장,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의 안전 및 편의를 제공하는 등 제주감귤박람회 행사 진행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는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기본·직무교육을 실시하고, 근무장소 배치 등을 확정해 11월1일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한다.

자원봉사자들은 봉사활동 인증서, 1일 2만원 실비보상, 가족 등 1일 5명 이내 무료 관람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에 직접방문 하거나 홈페이지(http://www.citrus-expo.com)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원회(☏760-3092~6)에 문의 가능하다. 

감귤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제주감귤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크다"며 "도민과 함께 만드는 제주감귤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