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초등 전교사, 중등 영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영어담당교사의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능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장차 원어민교사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올 4월부터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인증제를 실시한다.

TEE 인증제는 경력, 연수 실적,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능력 자기계발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일정 점수를 취득한 교사에게 교육감이 인증서를 발급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TEE 인증제는 초등 전교사와 중등 영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인증서의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다.

1단계(TEE-GET)는 교육경력(교육경력 3년 이상)은 낮으나 영어능력 및 수업능력이 뛰어난 교사에게, 2단계(TEE-BET)는 교육경력(교육경력 7년 이상)이 높으며 영어능력 및 수업능력이 매우 우수한 교사에게 수여하게 된다.

특히 2단계(TEE-BET) 인증을 취득한 교사는 영어교사들의 멘토, 수업장학요원, 교사연수 강사 등으로 활동하게 되며, 일정액의 자기계발연수비도 지원받게 된다.

도교육청은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능력이 우수한 교사의 비율 확대함으로써, 능력과 열정이 있는 영어교사에게는 자긍심을, 학생, 학부모에게는 영어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영어 사교육비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길홍 기자/저작권자(c)뉴스제주/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