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발간도서 20여 종 무료 배부

▲ 제주교육박물관. ©Newsjeju
▲ 제주교육박물관. ©Newsjeju

제주교육박물관(관장 김희운)은 올해 두 번째 ‘발간도서 나눔 마당’을 오는 11월 10일까지 박물관 전시동 1층 로비에서 운영한다.

제주교육박물관은 지난 4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운영한 첫 번째 ‘발간도서 나눔 마당’에서 약 700부의 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 등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발간도서 나눔 마당’에서 무료로 배부되는 도서는 △교육입국의 꿈, 근대교과서 △제주의 아름다운 학교 사진전 등 기획전 전시도록과 △노촌선생문집 △매계선생문집 등의 국역서 등 20 여 종이다.

또한, 발간도서 나눔과 더불어 도내 각급학교 사진 등 과거 기획전시에 사용됐던 사진액자도 비치해 소장을 원하는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교육박물관 관계자는 “<발간 도서 나눔 마당>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주의 교육,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를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이며, 향후 제주교육박물관이 추진하는 도서 발간 사업에 도민과 관람객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교육박물관이 발간한 도서는 사이버제주교육박물관(cyber.jjemuseum.go.kr)에서 전자책 형태로 열람이 가능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