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산업경제분야 3차회의 운영
서귀포시, 시민소통정책자문단 산업경제분야 3차회의 운영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9.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축산경제 분야 2020년 예산안 편성 관련 의견수렴
▲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에서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시민소통자문단 산업경제분야 자문위원 및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경제분야 3차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에서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시민소통자문단 산업경제분야 자문위원 및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경제분야 3차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국장 정영헌)에서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시민소통자문단 산업경제분야 자문위원 및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경제분야 3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2차 회의 자문안건에 대한 추진상황 공유 및 자문과 산업경제 분야의 2020년 예산편성에 따른 의견 수렴으로 이뤄졌다.

특히 지난 1~2차 회의 자문안건들에 대한 추진상황 공유의 시간을 통해서 자문안건의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행정과 자문위원과의 소통 공감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단순 일회성 자문이 아닌 지속적 추진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산업경제분야 자문위원들이 제시한 2020년 예산편성에 따른 의견으로는 해양수산분야 및 감귤농정분야 등 다양한 산업경제분야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해양수산분야에 대한 의견으로는 마을어장 시비재 살포사업예산 증액, 홍해삼 바다양식장 시범사업 건의, 근해어선 조업 시 기관고장 어선 예인선에 대한 지원 요청, 미관을 해치는 노후 육상양식장 경관 개선책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또한 파쇄기 공급지원 확대, 드론농약살포비 지원책 강구, 주52시간제에 대한 대책 요구, 밀입국 단기 외국인근로자에 대한 개선책, 여성농, 고령농 등 소농가에 대한 일손돕기 긴급지원반 건의, 온풍기 지원농가에 대한 보온컨텐 지원 요청 등 감귤농정분야에도 많은 의견들이 제시됐다.

정영헌 농수축산경제국장은 “오늘 개진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도나 중앙에 건의조치하고, 이외에도 수시로 의견들을 수렴해 2020년 예산편성에 반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