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제주도선수단 참가
도교육청,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제주도선수단 참가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9.1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종목 9종목, 경연종목 1종목에 58명 참가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교육부 주최,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순천효산고, 청암고, 벌교상고 등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 육성해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성을 계발하는 데 있다.

전국적으로 3000여명이 참석하는 이 대회는 회계실무 등 경진종목이 10종목과 동아리콘테스트 등 경연종목이 3종목이 치러지며, 제주도선수단은 경진종목 9종목과 경연종목 1종목에 58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이파이브! KB굿잡 홍보관 및 취업박람회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제주도선수단은 제주여상 학생 52명, 제주중앙고 학생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5월 23일 제주여상에서‘제9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열어 전국대회참가선수단을 선발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도선수단은 2018년 제8회 대회에서는 제주도선수단이 동메달 6개 등을 수상한 바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도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경희부교육감은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