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0만명 돌파
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0만명 돌파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9.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만에 가입고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Newsjeju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만에 가입고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NH콕뱅크』는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돼 ‘농업인 디지털 권익’ 증진에 기여했다. 최근에는 일평균 100만 명이 방문하고, 월 2000만 건 이상의 송금건수를 기록하는 등 전국민의 10%가 이용하는 농협의 대표적인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는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인『콕푸드』를 출시했으며, 농업인에게 맞춤형 영농정보를, 도시민에게는 고향소식을 전하는 『콕팜』서비스를 확대해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금년 11월에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고령층 전용 송금 화면』과 『금융상품』메뉴 신설 등 금융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콕뱅크 4.0』을 출시할 계획이다.

『콕팜』에는 농업인에게 다양한 맞춤형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농촌인력중개, 행복콜센터 등 농업인 실익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