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과 서귀포시학원연합회(회장 장영호)는 18일 오후 1시 서귀북초등학교 일원에서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벨트 착용 등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서귀포시학원연합회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주변 운전자(학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원 차량 운행이 많은 하교시간 학원 통학버스 운전자들에게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자 매뉴얼(홍보물)을 배부하고 안전벨트 착용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계도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서귀포시학원연합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동승자 탑승 및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벨트 착용 등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및 학원 주변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운행에 관한 안내문 발송,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안내자료 배포 등 홍보활동과 더불어 매년 어린이통학버스 전수조사를 실시함으로써 실질적인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