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프로젝트 봉사단, 몽골올레 서포터즈 모집
KOICA 프로젝트 봉사단, 몽골올레 서포터즈 모집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09.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조경, 언어 교육, 환경, 디자인, 4개 분야 총 16명 모집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이미경) 프로젝트 봉사단으로 ‘몽골올레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몽골올레 서포터즈 파견은 KOICA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KOICA 해외봉사단 사업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통합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이다.

몽골올레 서포터즈는 '건축·조경', '언어 교육', '환경', '디자인' 4개 분야, 16명이 팀으로 나눠 운영한다.

KOICA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으로 파견되는 몽골올레 서포터즈에게는 항공료, 비자발급, 현지어 심화학습비, 의료비, 현지 생활비 및 주거비가 지원된다. 귀국 시에는 항공료, 화물탁송료, 국내정착지원금(월 60만원 적립, 귀국 시 일괄지급) 지원 혜택을 받는다.

몽골올레 서포터즈로 선발된 봉사단원은 올해 12월부터 몽골에 1년간 거주하며 몽골올레와 관련된 국제개발협력 활동을 수행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길을 통해 몽골의 자연과 지역민, 올레꾼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몽골올레 서포터즈 참여 희망자는 제주올레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오는 30일까지 이메일(julie@jejuolle.org)로 접수하면 된다.

▲ 몽골올레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Newsjeju
▲ 몽골올레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