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위원회 위촉 및 1차 실무회의 개최

▲ 서귀포시는 20일 서귀포시장애인회관에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설립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20일 서귀포시장애인회관에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설립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20일 서귀포시장애인회관에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설립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장애인단체 6명 ▲장애인체육인 9명 ▲장애인체육전문가 1명 ▲서귀포시체육회 1명 ▲행정 3명 등 분야별 대표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으로는 서귀포시장을 당연직으로 하고, 서귀포시장애인단체연합회 강유민 회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Newsjeju
▲ ©Newsjeju

위촉식에 이어 1차 실무회의에서는 서귀포시체육회 고기문 총무과장으로부터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추진상황 설명이 이어졌으며, 향후 추진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의견 수렴이 진행됐다.

한편, 설립추진위원회는 내년 초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공식 출범을 목표로 장애인체육회의 기반이 되는 규약(안) 및 제 규정 검토 등 장애인체육회 출범식까지 마중물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해 위촉을 수락해주신 위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인들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어 "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드리고, 시민 모두에게 큰 감동을 선물하는 따뜻한 단체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