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2차제도개선 문제 다룰 최고위급 회의 27일 하오 4시로 변경

제주특별자치도 제2차제도개선문제를 위한 장관급회의인 '지원위원회'가 돌연 연기됐다.

당초 22일 열기로 돼 있어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행정부지사와 환경부지사가 21일 회의를 하루 앞두고 서울로 대중앙 절충을 위해 '올인'하는 가운데 국무총리실 산하 지원위원회 사무국이 21일 하오 1시 제주특별자치도청으로 연기가 될것 같다는 소식을 전해 온 뒤 1시간 후인 하오 2시 27일 하오 4시로 연기됐다고 공식 통보 해 왔다.

따라서 김태환제주도지사도 22일 서울 출장계획이 불가피 변경하게 됐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연기이유는 '장관들의 일정 중복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몇개월 전부터 잡혀있는 일정이 장관들의 일정중복이라는 이유는 석연치 않다는 시각이다.

일부 장관들은 일정중복을 이유로 차관의 대리참석을 알려 와 이를 조정, 일정을 변경했다고 밝히고 있다.

당초 22일 '지원위원회'에 참석할 장관등 참석자는 30명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들중 몇몇 장관참석이 어려워 연기 될 수 밖에 없는지는 확인이 되고 있지는 않으나 주요장관들의 불참으로 연기가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급박하게 돌아가던 제도개선문제에서 일단 제주특별자치도는 시간을 버는 여유가 생겼다.

장관들의 일정중복때문인지 정부내 조율인지는 현재로서는 '오리무중'이다.

이같은 회의 일정변경으로 27일 하오 4시에 열기로 돼 있던 4.3사건진상규명및 희생자명예회복특별위원회(위원장 한명숙 국무총리)가 하오 2시30분으로 앞당겨 졌다.

회의 일정변경의 조짐이 '흉몽'인가, '길몽'인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