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한글날에 펼쳐지는 서귀포 베라벨 책정원 개최
서귀포시, 한글날에 펼쳐지는 서귀포 베라벨 책정원 개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09.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9일 오전 11시부터...서귀포 칠십리 시공원서
▲ 베라벨 책정원 리플릿. ©Newsjeju
▲ 베라벨 책정원 리플릿. ©Newsjeju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에서는 오는 10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귀포 칠십리 시공원에서 2019 서귀포 베라벨 책정원을 개최할 예정이다.

베라벨 책정원은 서귀포만의 서귀포다운 책축제를 열어 모두가 책을 더 가까이에서 접하고,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문화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작년부터 진행한 대표적인 서귀포 책축제이다.

이번 2019 베라벨 책정원은 오전 11시 오르께스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미우와 유설화 작가의 그림책 합동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민들을 위한 각종 체험행사를 비롯, 칠십리 시공원 곳곳에 책을 비치해 행사 참여자 모두 책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올해에는 <지대넓얕>,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의 저자 ‘채사장’의 ‘읽고, 쓰는 삶 이야기’를 주제로 한 북콘서트를 오후 3시 30분부터 시공원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며 이후에는 제주도 할머니들의 그림책 낭독 공연이 4시 30분부터 운영된다.

그 외, 도서관 프로그램 작품 전시, 플리마켓, 나무그늘 밑 작가와의 만남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며, 올해에는 제주 출신 김유정 작가를 초청해 느영나영 제주 문화에 대해서 오후 2시 30분부터 시공원 나무 그늘 밑 작가와의 만남 코너에서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 행사를 주관하는 삼매봉도서관은 주차문제, 행사장 접근로변 안전문제, 진행 등으로 부득이 행사당일인 10월 9일 하루를 임시 휴관할 예정이니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귀포시 삼매봉도서관으로 문의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