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27일 오후 3시 소강당에서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한 특성화고 취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27일 오후 3시 소강당에서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한 특성화고 취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Newsjeju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27일 오후 3시 소강당에서 '중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한 특성화고 취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내 36개교 중학교 교감, 3학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들에게 정부 부처에서 특성화고등학교에 지원하는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을 설명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기반 실습시설 및 학생수업을 직접 참관함으로써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

▲  ©Newsjeju
▲ ©Newsjeju

한림공업고등학교에서는 정부 부처 및 도청․교육청 지원 사업으로 △중소기업벤처부 지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교육부 지원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과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교육부 선정 특성화고 취업기능강화사업 △제주특별자치도 지원 학력․취업향상 프로그램 사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원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단 운영 등 다수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한림공업고등학교는 이를 토대로 공무원, 부사관, 공기업, 대기업, 해외 취업 등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교육부로부터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7개 직종(용접, 배관, 기계설계/CAD, 건축설계/CAD, 타일, 전기제어, 통신망분배기술)에 출전하고 있으며, 국제기능올림픽 은메달, 동메달 수상 등 각종 기능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