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승오, 김한영)에서는 지난9월 30일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13개 봉사기관 ․ 단체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모다드렁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모다드렁 함께하는 사랑의 김치나누기’사업은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그동안 여러 단체에서 분산하여 이루어지던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합 실시하여 봉사단체간 기쁨과 보람은 두배로 채웠다.

이번 나눔행사에서는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동부 비롯하여 동부종합사회복지관, 성산읍 새마을부녀회, 일출적십자봉사회, 성산숨비로타리클럽, 소비자교육중앙회 성산읍분회,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성산분회, (사)여성중앙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성산읍분회, 성산읍생활개선회, 성산일출봉농협농가주부모임, 제주남원동부새마을금고부녀회, 홀로사는 노인지원센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성산원광 소규모요양시설에서 지역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 250박스는 홀로사는 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중장년 1인가구 등 관내 어려운 가구에 전달했다.

김한영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 등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껏 만든 김치를 전달하며 이웃 간 안부 확인과 동시에 착한 봉사로 더욱 훈훈한 성산읍이 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