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상황판단회의 개최 및 피해 최소화 당부

▲  ©Newsjeju
▲제주시에서는 제18호 태풍 ‘미탁’ 북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일 고희범 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시에서는 제18호 태풍 ‘미탁’ 북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일 고희범 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황판단회의에서는 부서별 태풍대비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계획을 논의했다.

이에 제주시는 유관기관 및 지역자율방재단 등과 협력체계를 유지해 재해취약지 등 주요시설물 점검을 강화하고, 기상예보에 따른 비상근무 실시 및 수방장비·자재를 활용한 침수피해 대비, 하천변 주차장 점검 및 사전통제 안내 등 홍보 강화, 축대·옹벽·급경사지 등 붕괴위험지역 및 각종 시설물(옥외광고물, 공사현장 자재, 타워크레인 등) 안전조치를 통한 피해 최소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  ©Newsjeju
▲고희범 시장은 "태풍 영향 기간 중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침수 등 위험징후가 있으면 안전한 곳으로 미리 대피하는 등 방송이나 재난문자를 통해 안내하는 행동요령을 준수해 피해가 없도록 대처해줄 것"을 당부했다. ©Newsjeju

고희범 제주시장은 "태풍 ‘타파’ 내습 시 정전 및 단수피해가발생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며 "시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열과 성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시민들께서도 태풍 영향 기간 중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침수 등 위험징후가 있으면 안전한 곳으로 미리 대피하는 등 방송이나 재난문자를 통해 안내하는 행동요령을 준수해 피해가 없도록 대처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