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심상정 대표 등 제주 4·3 유족 등과 만남 가져
고병수 제주도당 위원장 4·3특별법 추진위원장 임명

▲  ©Newsjeju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국회에 계류 중인  4·3특별법 처리를 위해 노력할 뜻을 밝혔다. 또 제주도당 고병수 위원장을 정의당 4·3특별법 추진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고병수 정의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1일 오전 10시 국회 본청 223호에서 심상정 대표와 만남을 가졌다.

이날 만남은 제주4·3희생자유족회 송승문 회장도 참석한 가운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와 김종민·임한솔 부대표도 동석했다. 

심상정 대표는 "현재 4·3 특별법 완전 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고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며 "4·3은 무려 7년 동안 진행된 학살에 제주도민의 10분의 1정도의 인구가 목숨을 잃은 큰 사건임에도 오랫동안 묻혀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법 개정은 지난 대통령 선거 당시 저를 포함한 5명의 후보 모두 약속했던 사안"이라면서 "정치권 공약이 이토록 허무하면 과연 어느 국민이 정치권을 신뢰하고 믿음을 갖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심 대표는 또 "정의당은 작은 의석이라 결정적인 해결을 하는 역할에는 많이 못 미치지만 모든 역량을 동원, 4·3 특별법 실행에 당력을 쏟겠다"며 "불법 군사 재판을 무효로 명문화하는 특별법 개정과 진상규명 명예회복에 대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  ©Newsjeju

4·3특별법 개정에 다시 한번 주력할 뜻을 내세운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추진위원장으로 고병수 제주도당 위원장을 임명했다.

고병수 제주 4·3특위위원장은 "4·3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할 일이 많아졌다"며 "특히 4·3 진상규명, 형집행 무효, 행불자, 배보상 등을 담은 개정안은 연내 통과가 가장 시급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유족회 및 4·3 관련 단체들과 보조를 맞춰 힘닿는데까지 노력할 것"이라며 "심상정 대표와 함께 정의당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자리를 함께한 송승문 제주4·3 유족회장은 "유족들이 살아계실 때 명예회복을 해야 한다"며 "특별법이 올해 통과가 되지 않는다면, 어떤 것이라도 할 각오가 돼 있다"고 조속한 문제해결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