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김묘정, 문주현, 이지현 학생. ©Newsjeju
▲ 왼쪽부터 김묘정, 문주현, 이지현 학생. ©Newsjeju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묘정, 이지현, 문주현 학생이 각각 NH투자증권, KB증권, 한국전력공사 공개채용시험에 잇따라 합격했다고 2일 밝혔다.

△김묘정 학생은 2019 NH투자증권 신입업무직원 채용에 서류전형, 인성검사, 필기시험, 실무면접, 최종면접 과정을 거쳤고 △이지현 학생은 2019 KB증권 업무직 신입사원 채용에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과정을 거쳤다. △문주현 학생은 2019 한국전력공사 고졸 채용형 인턴 채용에 서류전형, 직무능력검사 및 인성검사, 직무면접, 종합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의 과정을 거치며 당당히 합격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위 학생들은 제주여상에 입학해 학교에서 운영하는 금융아카데미반, NCS채용대비반, 방과후 학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격취득을 위해 노력했다. 취업캠프, 스피치캠프, 도외 산업체 탐방 및 글로벌 기업 탐방 프로그램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취업능력을 향상시켜왔다.

김묘정 학생은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 등 9개의 자격을 취득했다. 이지현 학생은 전산회계,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원산지실무사 등 14개의 자격을 취득했고, 문주현 학생은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은행텔러 등 금융자격증과 사무관련 자격인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정보처리기능사 등 총 21개의 자격을 취득해 제주여상 자격의 달인에 선정된 바 있다.

제주여상 강호준 교장은 “3학년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이 반가운 합격소식으로 이어져 특성화고 재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고졸취업성공 시대를 이끌어나갈 주인공들을 키워내는데 온 힘을 쏟겠다” 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