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북초등학교(교장 문영호)는 지난 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진로 축제 ‘꿈 찾아! 끼 찾아! 책이영 같이 놀게’행사를 운영했다.

▲  ©Newsjeju
▲ ©Newsjeju

전교생은 ‘우리 책이랑 같이 놀아볼까?’라는 주제로 책 만들기, 드로잉 탐정단의 몽타주 그리기,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전통의 색을 입혀 거치대 만들기 등의 특별실 체험활동을 했으며, 시각장애 및 지체장애 체험해보기 활동, 흡연예방활동 등 장애이해와 보건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  ©Newsjeju
▲ ©Newsjeju

저학년은 시청각실에서 이야기선생님이 진행한 그림자극 ‘혹부리 영감과 도깨비’을 관람했다. 또한 각 학년별로 나만의 책 퍼즐 만들기, 우리가 만드는 대한민국, 마법상자 만들기, 책등 만들기 등을 하여 사제동행 다양한 독서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학부모 명예사서, 이야기 선생님, 학부모회에서 행사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책·진로 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책과 진로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해보면서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진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교사와 학부모, 학생 모두가 함께 하는 문화 축제의 장이 됐다”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서귀북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