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주거수급자나 한부모가정 등 도내 저소득층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세대는 예비입주자를 포함해 제주시 288세대, 서귀포시 337세대 등 총 625세대다.

제주시는 10월 10일부터 10월 11일까지, 서귀포시는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주민등록지 읍면동 사무소에서 접수한다.

모집 공고문은 제주개발공사(www.jpdc.co.kr)와 제주시청(www.jejusi.go.kr), 서귀포시청(www.seogwipo.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는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이며, 최초 임대기간은 2년이다. 자격유지 시 최장 20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이와 함께 기존주택 추가 매입도 진행하고 있다.

공사에서는 올해 말까지 목표 물량인 200호 중 남은 37호를 매입할 계획이다. 이 역시 매입 공고문은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 4일부터 10월 17일까지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팀에서 접수하게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제주개발공사는 2006년부터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도내 기존주택을 매입해 임대로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163호를 매입한 바 있다.

한편, 공사에서는 10월 중에 청년, 신혼부부 등 계층별 맞춤형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추가 공고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