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를 위한 재능나눔축제

▲ 남녕고등학교. ©Newsjeju
▲ 남녕고등학교. ©Newsjeju

남녕고등학교(교장 김봉모)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알리는 축제가 운영된다.

‘배우Go 나누GO 즐기GO 남녕GOGO!’ 이라는 주제로 남녕고등학교 학생 300여명이 참여해 남녕고 교실 및 운동장에서 천체관측 이외에 과학 28개, 수학 7개, 특별이벤트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과학 명문으로 거듭나고 있는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매 해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며 올해 7회를 맞이했다.

남녕고등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정한 '과학중점학교' 로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분야의 다양한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수학,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상한 결과 300여명의 학생이 총 37개의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열정과 꿈, 도전이 가득한 장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수학 부문 “찾고, 돌려라~!적분팽이~” 외 6개 프로그램과 과학부문 “내 맘대로 만드는 LED” 외 21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바이오 콘서트, 삐뽀삐뽀 뽀건통령의 특별 및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뷰티인사이드, 항공우주에어로켓)도 운영된다.

남녕고등학교 김봉모 교장은 “과학중점학교로서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여러 분야의 체험 활동을 통해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고 있으며, 수학·과학동아리 활동 및 창의적 체험 활동을 하면서 터득한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지역사회에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학교는 이에 적극적으로 지원, 장려하고 있다”며 행사를 주최한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