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 제16회 제주마 축제 개최
렛츠런파크 제주, 제16회 제주마 축제 개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10.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마(馬) 홍보관 12일 오픈 ...
천연기념물 제주마의 모든 것 보여 드립니다
▲ 제주마방목지. ©Newsjeju
▲ 제주마방목지. ©Newsjeju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송철희)는 오는 12일과 13일 양일 간 렛츠런파크 제주 일원에서 제16회 제주마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축제는 ‘제주마의 과거와 미래’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체험, 놀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제주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천연기념물(제347호) 제주마를 직접 관찰하고 해설사와 함께 제주마 역사를 배울 수 있다는 점. 이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축산진흥원과 (사)제주마생산자협회는 축제장에 홍보(체험)관을 설치·운영한다.

제주마 홍보관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관리하고 있는 다양한 모색의 제주마를 전시할 계획으로 모색(종류 5종)마다 1마리씩 홍보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문 해설사를 배치해 제주마에 대한 역사, 전통, 목축문화 및 말 관련 기구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이외에도 제주마를 활용한 밭갈기를 체험함으로써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이 제주마에 대한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송철희)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제주마 축제’는 역사와 전통이 함께하는 제주 대표 말테마 축제다”라며 “제주의 마축제 역사와 말산업을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