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어린이 안전, 읍면 외곽지역 CCTV 2000대 추가 도입

제주특별자치도는 CCTV 스마트관제시스템을 추가 도입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스마트관제시스템를 추가 운영해 육안관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관제요원들의 관제효율성을 확보하고자 초등학교 CCTV 1000대, 읍면 외곽지역 방범용 CCTV 1000대를 우선 도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내년에도 어린이 안전용 CCTV, 읍면 외곽지역 등에 스마트관제시스템 2000대를 추가 도입하고 점차적으로 도내 모든 CCTV의 대한 스마트관제 시스템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 CCTV 관제센터에서는 현재 CCTV 6780대를 117명 관제요원이 교대근무로 연중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에 설치된 CCTV 699대를 CCTV관제센터와 연계해 통합 관제하는 작업은 10월 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각 부서에서 별도로 설치․운영되고 있는 주정차단속 CCTV, 클린하우스 CCTV 등도 관제센터와 연차적으로 연계해 나가고, 2022년에는 총 1만 2900대(관제수요예상)의 CCTV가 관제센터에서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초등학교 및 읍면동 외곽지역 방범용 CCTV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관제시스템 구축사업을 9월 완료했으며, 관제요원 스마트관제 교육 및 시범운영이 끝나면 2020년 1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