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제주박물관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8일 오후 2시 박물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국립제주박물관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8일 오후 2시 박물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회장 김영훈)과 8일 오후 2시 박물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부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국립제주박물관과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문화(신화, 역사와 문화, 환경 등)를 소재로 한 제주 지역 문화콘텐츠 개발과 활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간에 협력하게 된다.

이외에도 양 기관이 보유한 강사 및 전문가 풀에 대한 활용,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대비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이번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의 협약으로 박물관 교육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제주지역 문화 원형을 보존하고 전승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대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제주박물관은 향후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문화 콘텐츠 관련 업무교류와 공동협력 사업 발굴 추진에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