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달라지는 지원업무 안내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2020학년도 대비 학교업무 추가 지원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권역별 협의회를 10일과 11일 오후 3시에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권역별 협의회는 지난 5월 학교지원센터와 지원 대상 학교 간에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업무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업무지원의 내실화를 기할 뿐만 아니라 학교현장 맞춤형 추가 지원 업무 발굴을 위해 구성됐다.

이번에 개최되는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권역별 협의회에서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업무,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의 지원업무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방과후학교 강사 채용 및 기간제교사 채용 등 2020학년도 학교운영을 대비해 달라지는 사항을 안내하는 학교 현장과의 소통의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운영을 통해 2020학년도 달라지는 지원업무를 안내해 학교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교현장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교사들이 교육과정운영, 생활지도 등 교육 본연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올해 2월 조직개편을 통해 학교현장을 밀착지원하기 위해 과단위로 제주시․서귀포시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어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업무 △보건 업무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업무 △유치원 방과후과정 업무 △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교환경위생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추가로 △중학교 교복구매 업무 △기간제교원 채용 업무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