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道) 열린혁신 경진대회 4건 입상, 올해 각종 행안부 공모사업에 선정

▲ 서귀포시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19년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총 4개 사례가 입상했다고 밝혔다. ©Newsjeju
▲ 서귀포시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19년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총 4개 사례가 입상했다고 밝혔다. ©Newsjeju

서귀포시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19년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총 4개 사례가 입상했다고 밝혔다.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보다 나은 제주’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혁신 사례를 발굴해 공유 ·확산하고 도민 홍보에 적극 활용해 열린 혁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7일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제주도내 열린 혁신 사례 40건을 1차 심사한 후 이를 통과한 총 10개의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 심사가 이뤄졌다.

이에 시에서는 △희망愛 복지정보 체계 구축(서귀포시 주민복지과) △미세먼지 버스 스탑 사업(서귀포시 교통행정과) △서귀포시 옥에 티 찾기 운영(서귀포시 기획예산과)이 '우수상'을 △남원읍 행복실버주택 운영(서귀포시 남원읍)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사례는 도지사 상장과 포상금을 받게 되며, 우수상을 받은 서귀포시 3개 사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올해 행정안전부 열신혁신 공모에 응모해 3개사업에 1억 9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행정안전부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 공모사업」에 '표선면 주민 친화형 열린청사 조성사업'(서귀포시 표선면)이 선정돼 특별교부세 6500만 원을 지원받아 주민소통공간을 조성 중에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 공모사업」에 '미세먼지 버스 스탑사업'(서귀포시 교통행정과)과 '에너지 자립섭 가파도로 가는 디딤돌, 태양광 가로등 설치 사업'(서귀포시 대정읍)이 각각 특별교부세 9500만 원과 3000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용숙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신뢰 받는 정부 구현을 위한 혁신 사업들을 발굴·확산해 시민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