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택상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8일 제주지법에서 4.3관련 명예훼손과 관련해 유족의 손을 들어 준 판결선고에 대해 당연한 결과라면서 환영의 뜻을 전했다.

강택상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각 언론에 보낸 논평을 통해 제주지법의 4.3판결은 지극히 당연한 결과라고 밝혔다.

강택상 예비후보는 “4.3의 진상규명과정에서 4.3처리단장을 맡아 그동안 4.3의 해결을 도모해 온 사람으로써 이번 판결결과에 유심히 지켜보아 왔다.”라면서 “이번 판결은 국회에서 4.3특별법을 제정하고, 대통령까지 사과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4.3희생자가 폭도이고 4.3평화공원은 폭도공원’이라는 것은 4.3영령들을 비롯해 유족들에 대한 심각한 모독을 바로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일부 보수 단체들의 발언과 행동에 대해 “한국 현대사의 가장 큰 비극인 4.3이 진상보고서가 채택되고 추모공원이 세워지도록 그동안 노력해온 각계의 노력은 물론 도민정서에도 크게 반하는 것”이라면서 이로 인해 아픔의 역사를 마음한곳에 묻어둔 4.3유족들에게 더 이상 피해를 주지말것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 이러한 사안이 발생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향후 4.3평화정신의 전국화·세계화를 이뤄 제주가 세계속 평화의 섬으로 자리매김하고 4.3의 완전한 해결을 도모하는데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라고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