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도 11개소와 시(군)도 62개소, 218명 조사요원 투입

서귀포시는 각종 도로의 효율적인 관리와 건설계획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오는 17일 오전 7시부터 익일 오전7시까지 『2019년 도로 교통량 조사』를 24시간 수시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도로 교통량 조사는 도로법 제102조에 따라 도로계획의 수립과 효율적인 도로관리 및 도로행정의 기본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전국동시 실시하고 있다.

서귀포시인 경우 교통량 조사는 92개지점(지방도 11개노선 30개지점, 시(군)도 62개노선 62개지점)에 대해 218명의 조사원을 채용해 읍·면·동 관내 주요도로변에서 교통량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교통량 조사를 위해 해당 읍·면·동에서는 교통량조사원 모집 및 조사방법, 조사요령등 교육을 실시했다. 조사원은 각 관측지점에서 통과하는 차량대수를 종류별, 방향별, 시간별, 차종별(12종)로 조사표에 기록하며 교통량을 조사한다.

또한, 조사 점검반을 편성해 조사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조사지점 관측소별로 표지판등의 안전시설물을 설치해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