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지역에너지계획 도민공청회 모집
제주에너지공사, 지역에너지계획 도민공청회 모집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한 도민공청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민공청회는 오는 11월 초에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각 1회씩 2번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지난 7월 공모로 선정된 시민연구단과 도내·외 전문가 연구진들이 함께 참여한다.

공청회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각 회차 당 100명 내외를 모집하며, 원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화석연료와 재생가능에너지, 에너지이용효율화 등 각 부문별로 나눠 참여자를 모집한 후 집중토론을 벌인다.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연구단은 현재까지 2차례의 에너지시설 현장견학과 7차례의 내부 워크숍을 진행해 왔다.

한편, '제주자치도 6차 지역에너지계획'은 5년 단위로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석유나 석탄, 가스와 같은 화석연료뿐만 아니라 풍력이나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에 대한 수요 관리와 에너지복지까지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다.

▲ 제6차 지역에너지 도민공청회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Newsjeju
▲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도민공청회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