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김용춘≪서귀포시 교통행정과장≫

최근 교통의 문제가 제주지역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한편에서는 주차단속을 강력하게 펼쳐달라는 민원인 있는 반면 한편에서는 주차장도 부족한데 단속만이 능사인지를 고려해 달라는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민원에 부딪치고 있다.

서귀포시 주차장 확보율은 대체적이나마 133%에 육박하고 있지만 인구 1.8명당 보유차량 1대꼴에 달하는 자동차 증가율과 맞물리면서 주차장 체감률은 60%로 열악하다는데 기인하고 있다.

따라서 서귀포시는 관내 9,674개소에 달하는 공영주차장을 점진적으로 유료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우선 금년에는 노상 3개소와 노외 3개소 398면을 유료화하기 위하여 지난 9월 행정예고를 마쳤으며, 11월 15일부터 유료화로 전환된다.

또한, 2020년도부터는 13개소 707면을, 2021년에는 12개소 443면을 단계적으로 유료화하여 현재 22.8%에 머물고 있는 공영주차장 유료화율을 70.3%까지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이면도로의 만성적 정체현상과 더불어 공용도로의 사유화를 해소해 나가는 한편 막대한 초기비용으로 건설된 공용주차장의 회전율 제고 등 공용의 기능을 회복해 나가겠다는 뜻이다.

올바른 주정차문화의 첫 걸음인 주차장 유료화정책,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 드린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