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입전형 학부모대상 설명회 개최
도교육청, 2020학년도 고입전형 학부모대상 설명회 개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10.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학부모대상 설명회'를 진행했다.

지난 17일 오후 7시 제주시 중학교 학부모대상으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진행됐으며, 이어 18일 오후 7시 제주시 초등학교 학부모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고입전형 중 예년과 달라지는 주요 사항을 중심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고등학교 유형과 정보를 중심으로 안내했다.

특히,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 중심의 학교 선택을 강조하고, 전·후기 학교 선택에 관련없이 마지막까지 학교생활을 성실히할 수 있도록 자녀들을 응원할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19학년도 선발고사 폐지로 인한 내신 100% 전형이 무리없이 진행됐고, 2020학년도는 고입전형을 안착시키고 대도민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 방송 홍보를 비롯해 설명회 개최에 주력할 계획이다”며 “제주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별 전형계획에 따라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더불어 학교별로 고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지원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후반기 설명회는 ‘2020학년도 고입전형과 올바른 학교 선택’을 주제로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권역별로 총 4회 정도 진행하고 있으며, 단위학교 자체에서도 학부모 대상 설명회 및 진학 지도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세부계획의 자세한 내용 및 설명회 자료는 제주교육청 홈페이지(www.jje.go.kr) ‘고교입시정보 공지사항’에 탑재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