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남주중학교 (교장 오기녕)는 지난 10월 18일(금요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JA Korea 금융교육 강사 나종인 강사님(前 외환은행 지점장)을 모시고 금융감독원이 주재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1사 1교 금융교육’ 이란 전국에 있는 초·중·고교가 인근 금융회사의 본점 또는 지점과 자매결연을 맺고, 금융회사가 결연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단순히 금융 지식의 습득이 아닌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습관의 길잡이가 되어주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날 2학년 학생들은 휴대폰 요금 납부,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거래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신용거래 사례를 학습하고, ‘레벨업! 신용을 높여라’라는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신용등급과 신용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파밍 등 학생들도 금융사기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금융사기 유형 및 대응방법을 사례 및 예방 동영상 학습을 통해 올바른 금융사기 예방 습관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1사 1교 금융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습관을 갖고 올바른 금융소비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