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흘초, 사제동행 스포츠클라이밍 교육 실시
대흘초, 사제동행 스포츠클라이밍 교육 실시
  • 이선희 기자
  • 승인 2019.10.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흘초등학교에서는 22일 오전 9시부터 사제동행 스포츠클라이밍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 대흘초등학교에서는 22일 오전 9시부터 사제동행 스포츠클라이밍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대흘초등학교(교장 안희숙)에서는 22일 오전 9시부터 사제동행 스포츠클라이밍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활동은 학교 한흘꿈관에서 4학년 36명의 학생과 교사 4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 산악연맹 제주지부(강사 문상훈 외 1명)의 지도로 학생들은 클라이밍 기본 동작과 안전한 착지 요령 익히기, 클라이밍 과제수행 방법을 배웠다. 교사들은 클라이밍 루트설계와 난이도 조정, 부상유형별 원인 찾기를 통한 안전한 클라이밍 활동 요령을 사례 중심으로 익혔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클라이밍 시설 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클라이밍 과제해결 활동을 통해 창의적 신체 움직임과 근력 운동의 요령을 익혔으며, 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클라이밍 루트설계와 난이도 조정 요령을 익힘으로써 창의적 신체활동 가치 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토대를 튼튼히 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포츠클라이밍 연수는 도교육청에서 신설 체육관에 스포츠클라이밍 시설을 설치해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활동을 경험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행복 학교 만들기 위해 이번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