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운영
제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운영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10.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55명 대상 진행
▲  ©Newsjeju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제주시 관내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희)에서는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자원봉사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 모집과 봉사실적 등을 관리하도록 인정한 비영리기관·단체 실무자55명을 대상으로 ‘ 자원봉사자와 함께 성장하는 성장하는 지혜 – 의미있고 재미있는 자원봉사 일감의 발견’을 주제로 운영했다.

진행은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의 ‘창의적 리더십과 집단지성의 발휘’ 비전을 제시하는 강연과 함께 자원봉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자원봉사자의 존재 이유’와 시민 주도적인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운영의 지향점’을 찾는 토론이 이뤄졌다.

제주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해 자원봉사활동 관리능력 향상, 자원봉사자 인권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있다"며 "수요처 관리자와 자원봉사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등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이 사회발전에 맞춰 사회적․공공적 영역으로 확장되고 질적 향상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에는 249개의 자원봉사 수요처와 13만 2286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돼 활동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