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 시작...온라인에서 편하게 신청 가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0학년도 공‧사립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위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오는 11월 1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유치원 검색, 접수, 추첨결과 확인 및 등록 등을 온라인에서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2019학년도에 이어 2020학년도에도 도내 공‧사립유치원 123개원 모두가 <처음학교로>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은 유치원 현장 방문 없이 <처음학교로>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희망유치원 지원부터 등록까지의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처음학교로> 시행으로 유치원 입학 준비 과정과 절차에 대한 편리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온라인 매뉴얼에 의한 투명한 선발로 인해 신입생 모집‧선발 절차에 대한 공정성도 보장됐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학교로> 활용이 의무화된 첫 해인 올해에는 제도 안착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참여한  <처음학교로>를 통해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 입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