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오는 28일 서귀포 KAL 호텔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자유학기(학년)제 및 공교육정상화법 이해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학년)제 및 교육정책의 방향, 공교육정상화법 이해를 통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들은 내년 입학하는 자녀들의 교육방향을, 중학교 1학년 학부모들은 2학기 현재 실시되고 있는 자유학기(학년)제를 조명하게 된다.

연수 내용으로는 강원도교육청 김영숙 장학사가 자유학기(학년)제 의미 및 자유학년제가 전면 확대되고 있는 교육의 흐름에 대해 살펴보게 된다.

이어 경기도교육청 허준석 선생과 함께 뉴미디어에 익숙한 요즘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 및 자유학기(학년)제가 실시되는 중학생들을 위한 미디어를 통한 학습법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유학기(학년)제 및 공교육정상화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학생들의 꿈과 끼를 확산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