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산고등학교. ©Newsjeju
▲ 성산고등학교. ©Newsjeju

성산고등학교(교장 임종식)는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에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제주도 대표로 참여한다.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은 오는 26일까지 킨텍스 제2 전시관 8B 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교육 분야의 다양한 박람회, 학회, 포럼 등을 통해 미래 한국 교육에 대한 학계 및 일반 국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미래교육 방향과 과제를 글로벌 차원에서 논의함으로써 폭넓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성산고등학교는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메인무대에서 ‘빅밴드’를 공연한다. 공연을 하는 동안 학교진학상담교사와 진로상담강사들이 예술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신청자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한다.

성산고등학교 ‘빅밴드’는 세계 차트를 점령한 팝가수 Camila Cabello의 노래 ‘HAVANA’를 첫 곡으로 연주한다. 이어서 ‘제주도의 푸른밤’과 ‘Perfidia’, ‘사랑이 지나가면’을 연주하고 마지막으로 성산고 최아영 학생이 직접 연주에 맞춰‘Forget You’를 부른다.

학교관계자는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감을 얻고 악기연주에 대한 자신감 및 풍부한 감성을 경험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월 13일에는 성산고등학교 관악부 창단 20주년 기념 제1회 성산고등학교 관악부 동문연주회가 있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