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융합형 창의인재에 도전하세요"
11월 11일까지 접수

▲ 제주대학교. ©Newsjeju
▲ 제주대학교. ©Newsjeju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대학 LINC+(링크플러스) 사업단(단장강철웅)과 공동 주최로 도내 대학 학부생 및 대학원들을 대상으로 ‘2019 제주지역 창의 발명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도내 대학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해 지식재산 창출을 유도하고 지식재산 인재를 조기에 양성키 위해 마련됐다.

또한 참여 학생들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확산과 전국 발명대회 출전 및 출원 지원을 통한 권리화ㆍ사업화 지원, 도내 대학의 지식재산 공유 생태계 구축 및 지식재산 교육 확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취지다.

금상 1팀에는 제주대(이하 제주대)총장상과 상금 50만원, 은상 2팀에는 산학협력단장상과 상금 30만원, 동상 5팀에는 지식재산교육센터장상과 상금 20만원, 장려상 10팀에는 LINC+사업단장상과 상금 5만원이 주어진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김인중 교수는 “이번 대회가 도내 대학(원)생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 향상, 지역 내 지식재산 홍보를 통한 지식재산권 교육ㆍ문화 확산 기여, 지식재산 인재 조기 양성을 통한 제주사회 선도 미래창의융합형 인재 배출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접수는 오는 11월 11일까지며 신청은 이메일(shk@jejunu.ac.kr)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대 홈페이지 JNU소식, 제주관광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