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다시 손잡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다시 손잡다"
  • 박가영 기자
  • 승인 2019.10.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최정상급 인플루언서와 협업
중국∙베트남∙싱가포르의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1700만 잠재고객 공략
▲  ©Newsjeju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Newsjeju

글로벌 탑 인플루언서(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인)와의 협업으로 톡톡히 효과를 본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을 위해 다시 최정상급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손잡았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중국의 ‘아칭(阿沁)’과 ‘리우양(刘阳)’, 베트남의 ‘체리 혜리(Cheri Hyeri)’, 싱가포르의 ‘몽가봉(Mongabong)’과 협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신라면세점과 손잡은 네 사람의 팔로워 수를 합치면 1700만 명 이상에 달한다.

중국의 ‘아칭’과 ‘리우양’은 커플 인플루언서로 유명하며 베트남의 ‘체리 혜리(Cheri Hyeri)’는 현지에서 인기 있는 한국인 인플루언서로, K뷰티에 대한 현지의 큰 관심으로 약 100만 명에 가까운 유튜브 구독자를 모았다.

또한, 싱가포르의 뷰티 및 패션 전문 인플루언서인 ‘몽가봉’은 ‘현명한 인플루언서’라는 이미지를 얻어 젊은 여성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중국의 ‘아칭’과 ‘리우양’은 퀴즈 이벤트를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 맞추기 영상을 제작해 팬들이 직접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신규 가입을 유도했다.

이 외에도 각 인플루언서들은 △핑크∙레드를 콘셉트로 한 메이크업 시연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할 코디 연출법 △트렌디한 레스토랑 소개 △경복궁에서의 한복 체험 등의 내용을 담은 브이로그의 동영상을 각자의 SNS 채널에 공개했다.

특히, 싱가포르의 대표 뷰티 인플루언서 ‘몽가봉’은 신라면세점 창이국제공항점에서 브이로그를 촬영해 신라면세점 홍보의 범위를 넓혔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앞서 두 차례 진행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월과 7월, 중국, 베트남, 태국 등 8명의 ‘메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톡톡한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지난 7월에 진행된 중국∙베트남 인플루언서 협업은 영상 조회수가 500만 건 이상에 달했으며, 특히 영상 공개 후 베트남 국적의 온라인 회원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11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서 두 차례 진행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중국∙동남아의 잠재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을 알리는 효과를 얻어 다시 새로운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인플루언서들의 브이로그로 신라면세점과 K뷰티,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친근한 이미지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