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홈페이지 적극행정코너 마련
제도소개.소극행정신고.우수사례 공유 등

제주특별자치도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높이고 도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제주자치도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www.jeju.go.kr/join/request/active/intro.htm)를 개설해 10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도민이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적극행정 도민추천’ 창구를 개설했다.

또한, ‘소극행정 공무원’에 대해서는 국민신문고의 소극행정신고센터 로 신고가 가능하도록 연계시스템을 갖췄다.

도민 누구나 해당코너를 통해 적극행정 공무원(정책, 사례 포함)을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공무원은 사실 확인을 거쳐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될 경우 인사 상 혜택을 받게 된다.

제주도는 이를 통해 현장에서 도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외에도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적극행정 제도·우수사례 소개 등 다양한 테마의 영상·웹튼·카드뉴스·포스터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적극행정이 도내 공직문화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난 7월 ‘2019년 적극행정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적극행정 전담부서 지정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면책제도 개선 △적극행정 우수사례경진대회 △적극행정 인식확산 등을 과제로 선정해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