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농산물 맛있는 레시피' 1000부 무료배포 중
맛있는 요리로 지역농산물 구입 촉진 취지

▲  ©Newsjeju

제주도내 농산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긴 요리책이 무료로 배부된다. 맛있는 요리를 통해 지역농산물 구입을 촉진하자는 취지다. 

30일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8일부터 '제주 농산물 맛있는 레시피' 책자 1000부를 제작해 읍·면사무소 및 농협 등에서 무료 배부 중이라고 밝혔다. 

도내 월동작물 전국 점유율은 브로콜리 77%, 비트 40%, 양배추 30% 등으로 가격 하락 시 농가 피해 우려가 크다.

센터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와 공급과잉에 따른 가격하락 등에 따른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도내 주요 작물인 양배추, 감자, 브로콜리, 양파, 비트, 호박 등 6개 농산물에 대한 다양한 조리법을 담은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 

발간된 책자는 총 22페이지에 걸쳐 양배추 스프 등 15종의 조리법을 제공한다. 재료와 단계별 조리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가정에서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작물별 재배현황 및 영양 등 효능도 함께 제공한다. 

책자는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64-760-7721)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및 농협을 방문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관계자는 "조리법 책자를 이용해 제주농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겨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