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까지 청년 마을기업 포함한 신규 마을기업 대상

제주시는 2020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희망 기업을 오는 11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청년 마을기업을 포함한 신규 마을기업이며, 마을기업의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모두 만족하고 지속 유지하고 있는 기업 중에서 신규 마을기업은 출자자의 70% 이상, 고용 인력의 70% 이상이 지역주민으로 구성돼야 한다. (출자자는 최소 5인이어야 하며 5인인 경우, 전원 지역주민으로 구성돼야 함)

청년형 마을기업은 마을기업의 출자자의 50% 이상이 청년(만 39세 이하)이고, 50%이상의 지역주민으로 구성돼 있어야 한다.

또한 신규 및 청년형 마을기업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사)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설립전 교육 16시간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공모기간 동안 접수된 마을기업은 현지조사를 통해 적격여부를 확인하고 도 마을기업 육성위원회 심사 및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를 거쳐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며, 지정된 마을기업은 최대 5000만 원 내에서 지원을 받게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