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장비(131대) 구비 의무 등 설치기관(99개소) 대상
11월 4일부터 12월 13일까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재복)에서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응급장비(131대) 구비 의무 등 설치기관(99개소)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운영 실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점검은 설치 신고여부와 도난경보장치 정상작동 여부, 패치 및 건전지 유효기간, 매월 자체점검(1회이상), 안전관리책임자 지정 등에 해당된다. 또 관리책임자들의 정기적인 관리로 어떠한 응급상황에도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관리 책임자들에게 중앙응급의료센터 인트라넷에 AED현행화 작업을 교육할 예정이며,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건물 입구에는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돼 있음을 알 수 있도록 설치 안내표시를 부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선박을 제외한 기관에는 외부표출허용을 현행화해 기관 이용시간 내에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각 기관 안전관리책임자들에게 교육도 진행한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인 관리운영 실태점검을 통해 관리책임자 및 사용자가 명확한 사용법을 숙지해 응급 발생 시 초기대응을 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