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1차 강연 한명수 상무 초청, 22일 2차 강연 손미나 대표 초청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진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15일과 22일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마을관광에 대한 이해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마을관광 트렌드 2020’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본 특강은 현 마을관광종사자 및 마을관광으로의 변화를 모색하는 기존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마을관광 트렌드를 쉽게 파악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실시되는 1차시 강연은 ‘제주 마을관광 홍보 및 마케팅 방안’이라는 주제로 국내 1위 배달 어플리케이션(배달의 민족)을 개발한 우아한 형제들의 ‘한명수 상무’가 진행한다.

금번 강연은 오는 15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실시된다.

이번 특강에서는 ‘말랑말랑 창의 브랜딩과 자기다움’이라는 주제로 평소 기발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사례를 소개하고, 마을관광에서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이를 제주의 마을관광에 적용해 볼 예정이다.

또한 2차시 강연으로는 ‘국내‧외 마을관광 우수사례 및 트렌드’라는 주제로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손미나 대표(전 KBS 아나운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손미나 대표는 여행작가·공정여행 전문 교육기관(싹여행연구소)의 대표로서 ‘내가 가는 길이 꽃길이다’라는 주제로 국내‧외 마을관광 우수사례와 트렌드를 소개하고, 앞으로 마을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풀어낼 예정이다.

이 강연은 오는 22일 동일시간, 동일 장소에서 진행된다.

본 강연은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5일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알림마당 내 참여 신청 페이지에서 매차 선착순 200명에 한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  ©Newsjeju
▲‘마을관광 트렌드 2020’ 한명수 상무 초청 포스터. ©Newsjeju
▲  ©Newsjeju
▲‘마을관광 트렌드 2020’ 손미나 대표 초청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