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대학교 전파정보통신공학전공(지도교수 좌정우) 고은진, 임정은, 김동현, 현종헌, 임현수 씨 팀이 ‘2019 JIBS 드론영상콘텐츠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전파정보통신공학전공(지도교수 좌정우) 고은진, 임정은, 김동현, 현종헌, 임현수 씨 팀이 ‘2019 JIBS 드론영상콘텐츠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 JIBS 드론영상콘텐츠 페스티벌’은 JIBS 장학재단과 JIBS 제주방송이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제주에 대한 관심과 매력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행사다.

이번 작품의 주제는 ‘당신이 보지 못했던 것들’로 제주의 숨겨진 자연을 찾아다니며 드론으로 촬영해 작품을 완성했다. 학생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제주도에 숨겨진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기 위해 작품을 기획했다.

또 이번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안기중)에서 운영하는 ‘ICT융합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및 ‘영상편집 초급, 중급과정’을 이수하고 ‘아두이노-드론 아카데미’에도 참여하는 등 많은 열정을 쏟아 부었다.

좌정우 교수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ICT융합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의 성과 중 하나이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제주도의 스마트관광 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