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까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

서귀포시는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2020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유기질비료를 신청한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력 증진, 화학비료 사용 감소를 유도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농업 구현을 위함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4일까지로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부산물비료(유기질비료, 부숙유기질비료)를 농산물 생산에 사용하는 자이다.
   ① 친환경인증농가, 친환경단지농가, 들녘별 경영체육성사업 참여농가에 우선순위를 부여
   ② 2019년도 녹비작물 종자대지원 대상농가의 경작필지는 2020년 유기질비료 50% 이내로 지원
   ③ 2020년도 비료를 공급받을 때에도 농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해야 함

이번 지원대상품목은 유기질비료(3종, 혼합유박 ․ 혼합유기질 ․ 유기복합비료), 부숙유기질비료(2종, 가축분퇴비․퇴비)로 5종이다.

지원은 국고, 지방비, 농협지원금 등을 통해 지원되는데 보조(국고 800원 ~ 1,100원/20kg + 지방비 600원/20kg이상) + 농협지원금등 + 자부담(20%이상)으로 이뤄진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