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도-제주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
신규시장 개척 마케팅 통해 구미주 관광객 50%증가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6일까지 3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WTM(World Travel Market)에 참가했다.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6일까지 3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WTM(World Travel Market)에 참가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6일까지 3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WTM(World Travel Market)에 참가했다.

세계 3대 여행박람회 중 하나인 영국 WTM에는 유럽 뿐 아니라 미주와 아시아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여행사와 미디어가 참가하며, 제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해 네트워크 구축과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제주는 제주 포함 방한 상품 개발 확대를 위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홍보하고, 미디어를 대상으로는 제주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제주는 지속적인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최근 구미주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영국과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등 주요 국가 박람회에 참가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장기체류형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를 위해 캐나다와 인도, 터키 등에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팸투어 등을 추진해 실질적인 제주 방문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제주를 방문한 구미주 관광객은 119,039명으로 지난해보다 50% 증가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안정적인 제주관광 성장을 위해 직항노선 취항 도시를 중심으로 한 집중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시장다변화 및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해 구미주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