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수능 응원 현수막 부착한 제주도교육청
BTS 슬로건에서 착안···제주 수험생들, 방탄소년단 기운 받을까

▲ 제주도교육청이 방탄소년단(BTS) 슬로건인 'Love myself'를 사용해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 ©Newsjeju
▲ 제주도교육청이 방탄소년단(BTS) 슬로건인 'Love myself'를 사용해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 ©Newsjeju

제주도교육청이 수능을 앞두고 학생들에게 응원 문구로 세계적인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슬로건을 앞세웠다.

10일 제주도교육청은 본청 건물 외벽에 수험생 응원문구로 'Love Myself'를 설정, 내걸었다고 밝혔다.

이번 'Love Myself' 문구는 방탄소년단(BTS)의 슬로건에서 착안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14일)을 앞두고 수험생 응원 차 이뤄졌다는 것이 도교육청 측의 설명이다. 'Love Myself' 문구는 도내 30개 고등학교 이름을 채워넣어 의미를 더했다. 

또 'Love Myself' 문구 아래는 "넌 그냥 자신을 믿으면 돼. 수능을 준비해 온 도내 30개 고등학교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라는 응원 문구를 새겨넣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수험생들이 건강하게 수능 도전을 잘 마쳤으면 좋겠다"면서 "수험생들이 끝까지 자신을 믿고 사랑할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이라는 의미로 Love Myself 문구를 내걸고,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세계투어는 가는 곳마다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아이돌 명성을 재확인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