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11월14일 아라컨벤션홀에서 'AI가 여는 미래금융 세계' 세미나 개최

제주대학교가 금융감독원 및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미래 금융을 내다볼 수 있는 세미나를 마련한다.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대학 아라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는, 'A.I.(인공지능)가 여는 미래금융의 세계'를 주제로 한다. 

행사는 Amazon(AWS), Microsoft, IBM, KB국민은행 등 국내외 유수의 IT기업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적용 중인 최신 A.I. 금융 솔루션에 대한 설명에 나선다. 또 질의·답변 등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이어진다.  

세미나의 주요 주제로 다뤄질 오후 세션은 △AI 와 금융의 미래(IBM) △AI 시대의 인재상(KB국민은행) △아마존의 A.I. 활용사례(AWS) △데이터 활용과 A.I.의 미래 (Microsoft)를 심도 있게 논의한다.

오전 세션에서 다뤄질 세부주제는 △제주의 미래와 4차산업혁명 전략 (제주특별자치도)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IBM KOREA) △블록체인 기반 서울의료원 의료 서비스 구축 실증 사례 (유투바이오) △블록체인 기반 제주 폐밧데리 유통이력관리 및 기타사례 (LG CNS) △블록체인과 금융혁명 (디센터) △블록체인 규제와 변화 (한국블록체인법학회)다.

제주대 관계자는 "신기술에 대한 습득 및 활용력이 높은 청년들에게 최신 핀테크 트렌드를 사례 중심으로 소개해 미래금융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